거짓 그리스도와 짐승의 표(수)
요한계시록 13:11~18
11. 또 나는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짐승은 어린양처럼 두 뿔을 가졌고 말하는 것이 용과 같았습니다.
12. 그는 첫 번째 짐승을 대신해서 모든 권세를 그 앞에서 행하고 땅과 그 안에 거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치명상에서 나은 그 첫 번째 짐승을 경배하게 했습니다.
13. 또 그는 사람들 앞에서 큰 이적들을 행했는데 심지어 불이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오게 했습니다.
14. 그는 첫 번째 짐승 앞에서 행하도록 허락된 이적들을 가지고 땅에 거하는 사람들을 현혹하며 말했습니다. “칼에 맞아 상처를 입었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해 우상을 만들라.”
15. 또 그는 첫 번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것이 말하게 하고 그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않는 사람을 모두 죽게 했습니다.
16. 그는 또한 작은 사람이나 큰사람이나 부유한 사람이나 가난한 사람이나 자유인이나 종이나 모든 사람에게 그들의 오른손이나 그들의 이마에 표를 받게 해
17. 그 표, 곧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숫자를 갖지 않은 사람은 누구든지 물건을 사거나 팔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18. 여기에 지혜가 요구됩니다. 지각 있는 사람은 그 짐승의 숫자를 세어 보십시오. 그것은 사람의 수이며 그 숫자는 666입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어린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짐승이 땅에서 올라옵니다. 그 짐승은 첫 짐승의 모든 권세를 행하고 이적으로 사람들을 현혹합니다. 첫 짐승의 우상을 만들어 경배하게 하고, 누구나 오른손이나 이마에 표를 받게합니다. 그 표는 짐승의 이름이나 그 이름의 숫자요, 짐승의 숫자는 666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어린양 예수님의 모습으로 꾸미고 다가와 결국 우상을 섬기게 하는 미혹의 영들을 분별할 지혜를 간구합니다. 어떤 기적이나 미끼에도 현혹되지 않고 주님만 섬기는 단호한 믿음을 주소서. 그들을 거부하다가 불이익을 당할지라도 끝까지 주님의 편에 서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