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한 책을 여실 승리하신 어린양(목)
요한계시록 5:1~7
1. 또 나는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들린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앞뒤로 기록되고 일곱 인으로 봉한 것이었습니다.
2. 그때 내가 강한 천사를 보았는데 그는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누가 이 책을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한가?”
3. 그러나 하늘에서나 땅 위에서나 땅 아래 어느 곳에서도 그 책을 펴서 볼 수 있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4. 나는 그 책을 펴서 볼 자격이 있는 사람이 보이지 않아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5. 그러자 장로들 가운데 하나가 내게 말했습니다. “울지 마라. 유다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승리했으니 그 책과 그 일곱 인을 열 것이다.”
6. 또 나는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가운데 어린양이 서 있는 것을 보았는데 죽임을 당했던 것 같았습니다. 그가 일곱 뿔과 일곱 눈을 가지고 있으니 이 눈들은 온 땅에 보냄을 받은 하나님의 일곱 영입니다.
7. 어린양이 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책을 받아 드셨습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일곱 인으로 봉한 책이 있습니다. 하늘에서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그 책을 펴서 볼 수 있는 자가 없자, 요한이 크게 웁니다. 봉한 책을 열 이는 유다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인 죽임당한 어린양이십니다. 그 어린양이 책을 받아 드십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죽임당하신 어린양의 피로 저를 살리신 주님의 놀라운 구원 계획에 감사합니다. 기꺼이 자신을 드려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처럼 복음을 위해 애통하며 헌신하는 마음을 제게 주소서. 죽음의 권세를 이기신 예수님처럼 성령의 함께하심으로 승리하며 기뻐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