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수의 조롱을 받을 때 드리는 기도(수)
시편 70:1~5
1. 오 하나님이여, 어서 나를 구원하소서. 오 여호와여, 어서 빨리 나를 도우소서.
2. 내 영혼을 노리는 사람들이 수치와 망신을 당하게 하소서. 내가 멸망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모두 당황해 물러나게 하소서.
3. 내게 “아하, 아하”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수치를 당하고 물러나게 하소서.
4. 그러나 주를 찾는 사람들은 모두 주 안에서 즐거워하며 기뻐하게 하소서.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은 높임을 받으소서!” 하고 끊임없이 말하게 하소서.
5. 그러나 나는 가난하고 구차합니다. 오 하나님이여, 어서 내게 오소서. 주는 내 도움이시며 나를 건지시는 분이시니 오 여호와여, 지체하지 마소서.
오늘의 말씀 요약
시편 기자는 자신의 멸망을 바라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게 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또한 주님을 찾는 모든 자가 기뻐하고, 주님의 구원을 사랑하는자들이 끊임없이 하나님을 높이기를 원합니다. 그는 가난한 자신에게 하나님이 빨리 오셔서 도움이 되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세상에 홀로 남겨진 것 같을 때에도 저를 도우시며 건지시는 하나님이 계심을 믿습니다. 마음이 가난한 자에게 약속하신 하나님 나라를 기대합니다. 세상 사람들에게 조소를 받을 때에도 주님을 찾는 이들에게 마음의 기쁨과 즐거움을 주실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