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앞에서 억울함을 토하는 기도(월)
시편 69:13~28
13. 오 여호와여, 그러나 나는 주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실 그때 주께 기도합니다. 오 하나님이여, 주의 신실하신 사랑으로 내게 응답하셔서 주의 확실한 구원을 보여 주소서.
14. 수렁에서 나를 구해 주시고 빠지지 않게 하소서.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에게서, 깊은 물에서 나를 건지소서.
15. 홍수가 나를 덮치지 못하게 하시고 깊은 물이 나를 삼키지 못하게 하시며 저 구덩이가 나를 넣고 입을 닫지 못하게 하소서.
16. 오 여호와여, 주께서는 인자하시고 선하시니 내게 응답하소서. 주의 신실하신 사랑으로 나를 돌아보소서.
17. 주의 종에게 주의 얼굴을 숨기지 마소서. 내가 고통당하고 있으니 어서 내게 응답하소서.
18. 내게 가까이 와서 나를 구원하소서. 내 적들에게서 나를 구하소서.
19. 주께서는 내가 당한 곤욕과 망신과 수치를 아십니다. 내 모든 적들이 주 앞에 있습니다.
20. 조롱으로 인해 내 마음이 상했고 내가 근심으로 어쩔 줄 모르겠습니다. 내가 동정을 구했지만 아무도 없었고 위로해 줄 사람을 찾았지만 하나도 없었습니다.
21. 그들이 나더러 먹으라고 쓸개를 주었고 내가 목말라한다고 식초를 마시게 했습니다.
22. 그들 앞에 차려진 밥상이 덫이 되게 하시고 그들이 누리는 평화로움이 함정이 되게 하소서.
23. 그들 눈이 어두워져 보지 못하게 하시고 그들 등이 영원히 굽어지게 하소서.
24. 주의 진노를 그들에게 쏟아부으시고 주의 격렬한 분노로 그들을 덮치소서.
25. 그들이 있는 곳이 황폐하게 돼 그들의 장막에 아무도 살지 못하게 하소서.
26. 그들이 주께 맞은 사람들을 다시 핍박하고 주께 상처받은 사람들의 고통에 대해 다시 말하고 있으니
27. 그들의 죄 위에 죄를 더해 그들이 주께 용서받지 못하게 하소서.
28. 그들을 생명책에서 지워 버려 의인들과 함께 기록되지 못하게 하소서.
오늘의 말씀 요약
시편 기자는 인자하시고 신실하신 사랑의 하나님께 큰 환난 중에서 자신을 건져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하나님은 그가 당한 곤욕과 망신과 수치를 아십니다. 그러기에 그는 주님의 진노를 대적들에게 부으시고 그들의 거처를 황폐하게 하시며 그들을 생명책에서 지우시기를 간구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제 마음을 솔직하게 말씀드릴때 반겨 주시는 아버지의 품으로 나아갑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든 한결같은 사랑으로 저를 안아 주시는 하나님 안에서 세상이 줄 수 없는 위로를 얻습니다. 억울함과 곤경으로 생긴 상처들을 싸매시고 낫게 하실 하나님을 기대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