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그러나 게바가 안디옥에 왔을 때 그에게 책망할 일이 있어서 얼굴을 마주 대하고 그를 책망했습니다.
12. 게바는 야고보가 보낸 몇몇 사람들이 오기 전에 이방 사람들과 함께 음식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오자 그는 할례 받은 사람들을 두려워해 슬그머니 그 자리를 떠났습니다.
13. 그러자 다른 유대 사람들도 게바와 함께 위선을 행했고 바나바까지도 그들의 위선에 휩쓸렸습니다.
14. 나는 그들이 복음의 진리대로 바르게 행하지 않는 것을 보고 모든 사람 앞에서 게바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유대 사람으로서 유대 사람처럼 살지 않고 이방 사람처럼 살면서 어떻게 이방 사람에게 유대 사람처럼 살라고 강요합니까?”
15. 우리는 본래 유대 사람이요, 이방 죄인들이 아닙니다.
16. 그러나 사람이 의롭다고 인정받는 것이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되는 것을 알기에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고 인정받으려는 것입니다. 율법의 행위로는 어떤 육체도 의롭다고 인정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17.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다고 인정받으려 하다 우리 자신이 죄인으로 드러난다면 그리스도께서 죄를 짓게 하시는 분입니까? 결코 그럴 수 없습니다.
18. 만일 내가 허물어 버린 것을 다시 세우려 한다면 나 스스로 율법을 어기는 사람임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19. 나는 율법으로 인해 율법에 대해 죽었습니다. 이는 내가 하나님께 대해 살고자 함입니다.
20.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더 이상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육체 안에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 자신의 몸을 내 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21. 나는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게 하지 않습니다. 만일 의롭다고 인정받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는다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신 것입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안디옥에서 할례자들을 두려워해 진리를 따라 행하지 않고 위선을 행한 베드로를 바울이 책망합니다. 사람은 율법 행위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고 인정받습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신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기에, 이제 자신은 믿음으로 산다고 말합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사람의 시선과 세상의 비난이 두려워서 복음의 진리를 외면하거나 적당히 타협했던 제 모습을 회개합니다. 행위로는 조금도 의로워질 수 없고 오직 믿음으로만 의로워짐을 기억하며 위선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구원을 베푸시는 주님만 드러내는 인생 되게 하소서.


  • 신승곤
    06교구

    2024. 10. 21 (월)

     

    1. 누구든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복음

     

    2. 갈라디아서 2:11~21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더 이상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육체 안에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 자신의 몸을 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2:20)

     

    3. 오늘의 말씀 요약

    안디옥에서 할례자들을 두려워해 진리를 따라 행하지 않고 위선을 행한 베드로를 바울이 책망합니다. 사람은 율법 행위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다고 인정받습니다. 바울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자신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기에, 이제 자신은 믿음으로 산다고 말합니다.

     

    4. 오늘의 기도

    주님. 사람의 시선과 세상의 비난이 두려워서 복음의 진리를 외면하거나 적당히 타협했던 제 모습을 회개합니다. 행위로는 조금도 의로워질 수 없고 오직 믿음으로만 의로워짐을 기억하며 위선에 빠지지 않게 하소서. 구원을 베푸시는 주님만 드러내는 인생 되게 하소서.

  • 김선옥
    10교구

    20)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나를 위해 자신의 몸을 내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사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피흘리심으로 우리를 살리신 대속의 은총을 믿음으로 순종하기를 원합니다

     

    주님!

    온전한 마음으로 예배드리지 못함을 회개합니다

    성실한 예배자가 되기 원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 이재희
    11교구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바리새인 중에 최고의 신학박사인 사도바울이 주님의 음성을 듣고 깨달아 율법도 아니고 오직 믿음으로 구원에 이룸에 놀라워하며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내안에 십자가에 못박히신 예수그리스도 때문이라 고백하는 것을 보며 저의 삶이 나의 의지와 소견을 뽐내며 사는것이 능사가 아니요. 주님의 뜻을 구하며 주님의 나라 위한 결단과 의지가 저의 자랑되길 소망합니다 

     

    예수님은 나를 저버리고 부인하고 저주까지 내밷은 베드로를 찾아가 생선을 구워주며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다독여 새롭게 거듭나게 만드시는 주님을 사랑합니다.

  • 오명현
    01교구

    율법은 사람의 죄를 드러나게 할 뿐이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게 되고 구원받는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므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체험하며 삶을 사는 믿음의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도합니다. 

  • 김인수
    05교구

    * 나에게 주시는 말씀

     

    갈라디아서 2장

     

    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 제목:  믿음으로

     

    주일 예배를 드렸다고, 하루에 성경책을 읽었다고,

    말씀을 묵상을 하였다고 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행위만 갖고 사람이 변화되지 않습니다.

    행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고난이 함께 해야만

    변화되 변화요

    한 걸음 더 나아가 거듭난 삶을 살 줄로 믿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다고 하였지만

    아직도 남아 있는 삶, 늘 부끄러운 삶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통한 이겨냄을 늘 기억하며

    따라가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해 다시 한 번

    거듭나지 못함을 되새겨 봅니다.

    예수님의 성품과 예수님의 마음, 예수님의 행함을 본받고

    예수님의 지혜가 있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