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악을 심판하는 형벌의 날(금)
호세아 9:1~9
1. 이스라엘아, 다른 민족들처럼 기뻐하거나 즐거워하지 말라. 네가 네 하나님을 떠나 음란한 짓을 했고 모든 타작마당에서 받는 음란한 짓의 대가를 좋아했기 때문이다.
2. 타작마당과 포도주 틀이 먹을 것을 내지 못하고 그곳에서 새 포도주를 내지 못할 것이다.
3. 그들이 여호와의 땅에서 살지 못하고 에브라임이 이집트로 돌아가고 앗시리아에서 정결하지 못한 것을 먹게 될 것이다.
4. 그들이 여호와께 포도주를 부어 드리지도 않고 그들의 제사가 그분을 기쁘게 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에게 애곡하는 사람의 빵처럼 돼서 그것을 먹는 사람들은 모두 정결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들의 빵은 자신들을 위한 것이어서 여호와의 성전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5. 정기적으로 있는 명절, 해마다 있는 여호와의 절기에 너희가 무엇을 하겠느냐?
6. 보라. 비록 그들이 멸망을 피했더라도 이집트가 그들을 모을 것이고 놉이 그들을 땅에 묻을 것이다. 은으로 만든 그들의 귀중품은 잡초로 덮일 것이고 가시덤불이 그들의 천막을 차지할 것이다.
7. 처벌의 날들이 오고 있다. 심판의 날들이 오고 있다. 이스라엘이 이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네 죄들이 너무 많고 네 적개심이 너무 크기 때문에 예언자가 바보로 여겨지고 영적인 사람이 미쳤다고 생각되는구나.
8. 예언자는 내 하나님과 함께 에브라임을 지키는 파수꾼이다. 그러나 예언자는 그의 모든 길에서 새 잡는 사람의 덫과 같고 그의 하나님의 집에서마저 적개심을 품었다.
9. 그들이 기브아의 시대처럼 깊이 타락에 빠졌다. 여호와께서 그들의 사악함을 기억하시고 그들의 죄들을 처벌하실 것이다.
오늘의 말씀 요약
하나님을 떠나 음행하고 음행의 값을 좋아한 백성은 하나님의 땅에 살지 못합니다. 그들은 이집트와 앗시리아에서 더러운 것을 먹고 하나님의 절기에 제물을 드리지 못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처벌의 날이 이른 것을 알아야 합니다.하나님은 기브아 시대와 같은 사악함을 기억하시고 벌하실 것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 없는 타작마당에서 얻는 것들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도 아니고 결국 저자신을 더럽게 만들 뿐임을 봅니다. 하나님을 떠나 부와 물질에 마음을 쏟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오직 하나님 안에서 제 삶의 의미를 찾게 하시고, 늘 하나님 품 안에 거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