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과 고난에 담긴 하나님 뜻(목)
베드로전서 3:13~22
13. 여러분이 열심히 선을 행하는 사람이 되면 누가 여러분을 해치겠습니까?
14. 그러나 여러분이 의를 위해 고난을 당하면 여러분은 복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위협에 두려워하지 말고 불안해하지 마십시오.
15. 오직 여러분의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여러분이 가진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모든 사람에게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16.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선한 양심을 가지십시오. 이는 여러분이 비방을 받을 때 그리스도 안에서 행한 여러분의 선한 행실을 비방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수치를 당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17. 하나님의 뜻이면 선을 행하다 고난을 당하는 것이 악을 행하다 고난을 당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18. 이는 여러분을 하나님께로 인도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도 한 번 죄를 위해 고난을 당하시고 의인으로서 불의한 사람을 대신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는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셨으나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습니다.
19. 또한 주께서는 영으로 옥에 갇혀 있는 영들에게 가서 선포하셨습니다.
20. 그들은 전에 노아가 방주를 예비하는 동안 하나님께서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 끝내 불순종했던 사람들입니다. 물로 심판하실 때 구원받은 사람이 적으니 단 8명뿐이었습니다.
21. 이제 물은 여러분을 구원하는 표인 세례를 의미합니다. 세례는 육체의 더러움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인해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해 응답하는 것입니다.
22. 그리스도께서는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니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그분께 복종합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의를 위해 고난받는 자에게는 복이 있습니다. 성도는 그리스도를 마음에 주님으로 모시고, 늘 자신의 소망에 대해 답할 준비를 하며, 선한 양심을 가져야 합니다. 의인이신 그리스도는 불의한 자를 대신해 육체로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 살리심을 받았습니다. 이제 그분은 하나님 오른편에 계십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고난을 만날 때 사람을 두려워하거나 세상을 주인 삼지 않고 믿음으로 주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날마다 부지런히 선행의 씨를 뿌려 복음 전할 기회를 얻길 원합니다. 선한 양심을 가지고 말씀에 순종하게 하시고, 의를 위해 받는 고난을 하늘의 복으로 여기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