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소망'과 '유업'을 주신, 찬송받으실 하나님(토)
베드로전서 1:1~9
1.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베드로는 본도와 갈라디아와 갑바도기아와 아시아와 비두니아 지역에 흩어져 사는 나그네,
2.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순종과 그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해 택하심을 받은 사람들에게 편지를 씁니다.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에게 더욱 풍성하기를 빕니다.
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풍성하신 긍휼을 따라 우리를 거듭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사람들로부터 살리시어 산 소망을 얻게 하심으로
4. 여러분을 위해 하늘에 쌓아 둔 썩지 않고 더러워지지 않고 쇠하지 않는 유업을 얻게 하셨습니다.
5. 여러분은 마지막 때 나타내려고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해 믿음으로 인해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받고 있습니다.
6.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제 온갖 시험을 당해 잠시 근심하게 됐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합니다.
7. 그것은 여러분이 당하는 믿음의 시련이 불로 단련해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8.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보지 못했으나 사랑합니다. 지금도 여러분은 그분을 보지 못하지만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기쁨으로 즐거워합니다.
9. 이는 여러분이 믿음의 결과로 영혼의 구원을 받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베드로가 소아시아에 흩어진 성도들에게 편지합니다. 하나님이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산 소망을 주시고 말세에 구원 얻도록 성도를 능력으로 보호하시니, 그들은 여러 시험으로 잠시 근심해도 크게 기뻐합니다. 믿음의 시련은 금보다 귀해 예수님이 나타나실 때 칭친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합니다.
오늘의 기도
주님, 제 본향인 하나님 나라에 영원한 소망을 두며 이 땅에서 신실한 나그네로 살기 원합니다. 근심과 고난이 끊이지 않는 삶이지만 예수님을 바라보며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게 하소서. 반복되는 시련의 연단을 통해 확실한 믿음을 갖게 하시고 구원의 즐거움을 누리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