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솔로몬은 무릎을 꿇고 하늘을 향해 손을 뻗어 여호와께 이 모든 기도와 간구를 마치고 여호와의 제단 앞에서 일어났습니다.
55. 그는 일어나 큰 소리로 이스라엘 온 회중을 축복하며 말했습니다.
56. “여호와를 찬양하라. 여호와는 약속하신 대로 그 백성 이스라엘에게 안식을 허락하셨다. 여호와께서 그 종 모세를 통해 주신 모든 선한 약속들이 하나라도 이뤄지지 않은 것이 없다.
57.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과 함께하셨던 것처럼 우리와 함께하시기를 빈다. 그분이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시는 일이 없기를 빈다.
58. 그분이 우리 마음을 그분께로 돌이켜 그분의 길을 가게 하시고 그분이 우리 조상들에게 주신 그분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키게 하시기를 빈다.
59. 그리고 내가 여호와 앞에서 간구했던 내 이 말들이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밤낮으로 가까이 있어 여호와께서 그 종의 일과 그 백성 이스라엘의 일을 날마다 돌보셔서
60. 이 땅의 모든 민족들이 여호와께서 하나님이시며 그 외에는 아무도 없음을 알게 하시기를 빈다.
61. 그러니 너희 마음은 오늘처럼 여호와의 규례를 따라 살고 그 명령을 지키면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헌신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62. 그리고 왕은 왕과 함께 있던 온 이스라엘과 더불어 여호와 앞에 제사를 드렸습니다.
63. 솔로몬은 화목제물을 드렸는데 그가 여호와께 드린 것은 소 2만 2,000마리, 양 12만 마리였습니다. 이렇게 왕과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은 여호와의 성전을 봉헌했습니다.
64. 그날 왕은 여호와의 성전 앞쪽 가운데 뜰을 거룩히 구별하고 거기에서 번제와 곡식제와 화목제의 기름을 드렸습니다. 여호와 앞의 청동 제단이 너무 작아 번제물과 곡식제물과 화목제물의 기름을 놓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65. 그때 솔로몬이 온 이스라엘과 함께 그 절기를 지켰는데 하맛 어귀에서부터 이집트 국경의 강에 이르기까지 넓은 지역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7일 동안 절기를 지내고 또 7일을 지내서 모두 14일 동안 절기를 지켰습니다.
66. 그는 8일째에 사람들을 돌려보냈습니다. 그들은 왕을 축복하고 여호와께서 그의 종 다윗과 그 백성 이스라엘을 위해 하신 모든 선한 일에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그 장막으로 돌아갔습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솔로몬이 하나님께 기도 한 후 회중을 축복합니다. 그는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명령을 다 지키게 하시고, 그가 드린 간구를 기억해 주시길 원합니다. 그는 백성에게 온전한 헌신과 명령 준수를 명합니다. 14일간의 성전 봉헌식 후, 백성이 왕을 축복하고 자기 장막으로 돌아가며 하나님 은혜로 기뻐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제 삶 구석구석에 하나님 은혜가 안 미친 곳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참된 안식과 기쁨과 복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 을 이웃에게 나눔과 정의를 실천하는 '삶' 으로 나타내게 하소서. 그리하여 온 세상에서 하나님의 이름만이 드높아지게 하소서.


  • 신승곤
    06교구

    2024. 04. 23 (화)

     

    1. 순종을 다짐한 기쁨의 봉헌식

     

    2. 열왕기상 8:54~66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과 함께하셨던 것처럼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빈다. 그분이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시는 일이 없기를 빈다 (8:57)

     

    3. 오늘의 말씀 요약

    솔로몬이 하나님께 기도 한 후 회중을 축복합니다. 그는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명령을 다 지키게 하시고, 그가 드린 간구를 기억해 주시길 원합니다. 그는 백성에게 온전한 헌신과 명령 준수를 명합니다. 14일간의 성전 봉헌식 후, 백성이 왕을 축복하고 자기 장막으로 돌아가며 하나님 은혜로 기뻐합니다.

     

    4. 오늘의 기도

    하나님, 제 삶 구석구석에 하나님 은혜가 안 미친 곳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참된 안식과 기쁨과 복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 을 이웃에게 나눔과 정의를 실천하는 '삶' 으로 나타내게 하소서. 그리하여 온 세상에서 하나님의 이름만이 드높아지게 하소서.

  • 김선옥
    10교구

    57)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조상들과 함께 하셨던 것처름 우리와 함께하시기를 빈다 그분이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시는 일이 없기를 빈다

     

    영원하신 나의 하나님을 두손들고 찬양하며 기쁨으로 경배드립니다 

     

    주님!

    허락하신 좋은 것들에 감사하며 선하심을 닮아가가기를 원합니다 말씀에 순종하며 기쁨과 복을 이웃에게 나누며 선한 이웃으로 살아가기를 다짐합니다 항상 함께 하옵소서!

  • 이재희
    11교구

    황금과 제국의 권력을 구하지 않고 지혜를 달라 간구함을 귀히 여겨 예루살렘 건축의 완성과 주변국가의 칭송을 받는 나라로 백성들이 평화를 이뤄 태평성대를 누리는 축복이 임하는 것을 봅니다. 왕의 마음이 어디에 뜻을 구하는 지에 따라 백성들의 희노애락이 달라짐을 알게하네요. 죄와 사망에서 새 생명을 얻은 것이 나의 수고와 헌신에서 기인 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임을 깊이 깨닫습니다. 

     

    기도는 나의 바램을 간구하기 보다 주님께 긍휼을 구하고 주님의 뜻을 헤아리며 속히 이뤄지기 보다 주님의 때에 성취해 달라 중보 해 주시기를 바라며 나아갑니다 

  • 오명현
    01교구

    솔로몬은 하나님이 언약을 기억하며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양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 없고, 귀에 들리는 것 없고, 손에 잡히는 것 없어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순종하고 삶을 사는 믿음의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도합니다. 

  • 김인수
    05교구

    오늘의 말씀 (본문) 열왕기상 8:54~66

      : 

     

    * 나에게 주시는 말씀

     

    61. 그런즉 너희의 마음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온전히 바쳐 완전하게 하여 오늘과 같이 그의 법도를 행하며 그의 계명을 지킬지어다

    62. ○이에 왕과 및 왕과 함께 한 이스라엘이 다 여호와 앞에 희생제물을 드리니라

     

     

    * 제목:     하나님 사랑하기

     

     

     하나님의 은혜로 감사한 마음으로  사는 삶,

    그의 사랑이 얼마나 큰지 늘 마음에 새기며

    삶을 통해 그 사랑을 비춰야 되는 삶입니다.

    늘 모든 것을 주심에 감사하는 마음 갖게 하시고

    공동체 안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늘 선포하며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늘 하나님 앞에 감사와 제사로 나아가게 하시고

    늘 예배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해 솔로몬의 하나님의 사랑하심으로 솔로몬이 하나님께 드렸던 많은 일들.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는 말씀

     1분 1초 매일매일 살아가는데.

     그 사랑 말씀 잊지 않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