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의 주인이신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토)
시편60:1~12
1. 오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외면하셨고 우리를 흩으셨으며 노여워하셨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우리에게 마음을 돌리소서!
2. 주께서 땅을 흔들어 갈라지게 하셨습니다. 땅이 갈라졌으니 그 틈을 메우소서.
3. 주께서 주의 백성에게 어려움을 주셨고 포도주를 마시게 해 우리가 비틀거립니다.
4. 주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는 주께서 깃발을 주셔서 진리를 위해 매달게 하셨습니다. (셀라)
5. 그리하여 주께서 사랑하시는 사람들이 건짐받게 하시며 주의 오른손으로 구원하시고 내게 응답하소서!
6. 하나님께서 그 거룩함 가운데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기뻐하리라. 세겜을 나누고 숙곳 골짜기를 측량하리라.
7. 길르앗이 내 것이요, 므낫세가 내 것이며 에브라임이 내 투구이며 유다가 내 지팡이이며
8. 모압이 내 목욕탕이로다. 에돔 위에 내가 내 신을 던질 것이요, 블레셋을 이기리라.”
9. 누가 나를 튼튼한 성으로 데려가겠는가? 누가 나를 에돔으로 인도하겠는가?
10. 오 하나님이여, 우리를 버리신 분이 주가 아니겠습니까? 이제 우리 군대와 함께하지 않으시겠습니까?
11. 이 고통 속에서 우리를 도우소서. 사람의 도움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12. 하나님과 함께라면 우리가 용감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 적들을 짓밟으실 분이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시편 기자는 자신들을 외면하시고 흩으시며 어려움에 처하게 하신 하나님께 이제 회복시켜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을 경외하는 자에게 승리의 깃발을 주십니다. 시편 기자는 사람의 구원이 헛됨을 고백하며,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신들을 도우셔서 적들을 이기게 하시기를 간구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실패와 절망의 자리에 섰을때, 사람이 아닌 하나님이 제 눈에 보이기를 소원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담대히 일어서는 힘이 하나님께 있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택하신 백성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해 대적과의 싸움에서 승리의 노래를 부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