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권세를 이기신 생명의 주님(목)
마가복음 16:1~8
1안식일이 지나고,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가, 예수님께 바르려고 향료를 샀습니다.
2일 주일이 시작되는 첫째 날 매우 이른 시간, 해가 뜰 무렵에 무덤으로 갔습니다.
3이들은 서로 말했습니다. "입구에 있는 커다란 돌을 누가 굴려 주겠는가?"
4그런데 눈을 들어 보니, 커다란 돌이 이미 옮겨져 있었습니다.
5무덤에 들어가자, 하얀 옷을 입은 한 젊은 사람이 오른쪽에 앉아 있었습니다. 여자들은 매우 무서웠습니다.
6그 사람이 말했습니다. "놀라지 마십시오. 여러분들은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나사렛 예수님을 찾고 있군요. 그분은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여기 계시지 않습니다. 보십시오. 여기가 예수님을 모셨던 곳입니다.
7자, 이제 가서 제자들과 베드로에게 말하십시오. 말씀하신 대로 예수님께서 당신들보다 먼저 갈릴리에 가시고, 거기서 당신들이 주님을 볼 것입니다."
8그들은 무덤에서 나와 도망쳤습니다. 그것은 무서움과 공포가 그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두려워서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말씀 요약
안식일 후 첫날, 여인들이 예수님의 시신에 향품을 바르러 무덤에 가니 이미 무덤 입구의 돌이 굴러져 있습니다. 흰 옷을 입고 무덤 안에 앉은 한 청년이 여인들에게 예수님이 살아나셨고,이전에 말씀하신 대로 갈릴리로 가실 것이라고 제자들에게 전하라 합니다. 여인들은 넋을 잃고 무덤에서 도망합니다.
오늘의 기도
부활하신 주님! 죽음의 권세도 주님의 부활을 막을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로 드러난 하나님의 완전하고 놀라운 구원 계획이 제 삶에 유효하고 실재함을 기억하게 하소서. 다시 오실 주님을 대망하는 믿음을 주시고, 일상을 부활 신앙으로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