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땅아 내 피를 가리지 말라 나의 부르짖음이 쉴 자리를 잡지 못하게 하라
19.지금 나의 증인이 하늘에 계시고 나의 중보자가 높은 데 계시니라
20.나의 친구는 나를 조롱하고 내 눈은 하나님을 향하여 눈물을 흘리니
21.사람과 하나님 사이에와 인자와 그 이웃 사이에 중재하시기를 원하노니
22.수년이 지나면 나는 돌아오지 못할 길로 갈 것임이니라

1. 나의 기운이 쇠하였으며 나의 날이 다하였고 무덤이 나를 위하여 준비되었구나
2.나를 조롱하는 자들이 나와 함께 있으므로 내 눈이 그들의 충동함을 항상 보는구나
3.청하건대 나에게 담보물을 주소서 나의 손을 잡아 줄 자가 누구리이까
4.주께서 그들의 마음을 가리어 깨닫지 못하게 하셨사오니 그들을 높이지 마소서
5.보상을 얻으려고 친구를 비난하는 자는 그의 자손들의 눈이 멀게 되리라

오늘의 말씀 요약

욥은 자신의 증인이요 중보자가 하늘에 계신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향해 눈물 흘리며 그분의 중재를 원합니다.

욥은 자신을 조롱하고 충동하는 자들이 함께 있다며 탄식합니다.

그는 주님께 담보물을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리고 보상을 얻고자 친구를 비난하는 자를 저주합니다.


오늘의 기도

저를 둘러싼 상황과 사람들로 하루하루가 숨 막히게 느껴져도 제 인생에 영원한 보증이 되신 주님만 붙들게 하소서.
주님이 비난과 조롱의 수모를 기꺼이 견디며 가신 길을 되새깁니다.
모든 것을 아시고 변호해 주시는 주님이 계시니 두려움을 떨치고 다시 새 걸음을 내딛게 하소서.


  • 임문수
    02교구

    2021.11.2(화)
    1. 주님이 고난당한 성도의 증인이요 중보자십니다
    2. 욥기16:18-17:5
    "보상을 얻으려고 친구를 비난하는 자는 그의 자손들의 눈이 멀게 되리라"
    3. 오늘의 말씀 요약
    욥은 자신의 증인이요 중보자가 하늘에 계신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향해 눈물 흘리며 그분의 중재를 원합니다. 욥은 자신을 조롱하고 충동하는 자들이 함께 있다며 탄식합니다. 그는 주님께 담보물을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리고 보상을 얻고자 친구를 비난하는 자를 저주합니다.
    4. 오늘의기도
    저를 둘러싼 상황과 사람들로 하루하루가 숨 막히게 느껴져도 제 인생에 영원한 보증이 되신 주님만 붙들게 하소서. 주님이 비난과 조롱의 수모를 기꺼이 견디며 가신 길을 되새깁니다. 모든 것을 아시고 변호해 주시는 주님이 계시니 두려움을 떨치고 다시 새 걸음을 내딛게 하소서.
    5. "브릿지큐티나눔" 홈페이지
    http://qt.ansan1.org

  • 안나현
    08교구

    하늘의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오늘도 저희가족 안전하게 보호하고 인도하여 주시어 너무나 감사하고  영광과 존귀를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우리의 주님~  제가 세상살이가 많이 버거워도 그것을 기꺼이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남탓이나 부정적맘 을 가지지않고 기꺼이 수용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남편~  수면제없이 하루밤 잘 자게 인도하여 주신 것 또한 감사합니다~  주님 앞에서는 많이 부족한 믿음 자 이지만 불쌍히 여겨 주시어 긍휼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또한 아직 남아있는 거친심성 온유한 심성으로 완전히 바꾸어 주시옵소서~  진실로 진실로 남편을 위해 기도 합니다~ 이 모든것들 주님께 감사 드리오며 사랑과 은혜가 가득한 우리주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기도 드립니다~

  • 이윤경
    10교구

    어떠한 상황이 와도 어떠한 충동함이 있어도 하나님께 무릎끓게하소서. 하나님은 나의 든든한 빽. 담보물이십니다. 항상 정결함 가운데를 걷게 하소서..

  • 이영미
    11교구

    욥의 고난을 통해 하나님의 깊으신 뜻이 있음을 믿습니다 세상의 모든 삶을 인도하시고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나의 죄로 인해 십자가 고난을 당하신 것을기억하게 하소서 주님안에서 날마다 새로운 삶을 살게 하소서

  • 최대망
    21교구

    19.지금 나의 증인이 하늘에 계시고 나의 중보자가 높은 데 계시니라 - 높은 하늘 보좌 위에 계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세상 것에 일희일비 하지 않게 하시고 오직 하나님 나라와 그 의를 위해 살게 하소서.

    아멘.

  • 조옥임
    02교구

    어려움가운데서도 소망을 잃치 않는건 저를 위하여 중보하고 계시는 주님이 계심을 믿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감사하며 살게하게 하소서

  • 박성한
    11교구

    아멘! 하나님 아버지, 상황이 힘들어도 인생에 영원한 보증이 되신 주님만 붙들게 하소서. 비난과 조롱의 수모를 기꺼이 견디며 가신 예수님 십자가 길을 되새기게 하소서. 모든 것을 아시고 변호해 주시는 주님을 묵상하며 두려움을 떨치고 다시 새 걸음을 내딛게 하소서.

  • 윤유순
    03교구

    저를 둘러싼 상황과 사람들로 하루하루가 숨 막히게 느껴져도 제 인생에 영원한 보증이 되신 주님만 붙들게 하소서.  주님이 비난과 조롱의 수모를 기꺼이 견디며 가신 길을 되새깁니다.  모든 것을 아시고 변호해 주시는 주님이 계시니 두려움을 떨치고 다시 새 걸음을 내딛게 하소서.

     

    "내 안에 주님이 계십니다.주님은 내 삶에 주인이십니다.나는 오늘도 주님을 나타내는 그릇으로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나와 가정과 사업장에 앞날이 주님 손에 있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이름 힘입어 기도합니다  아멘

     

     

  • 강보영
    03교구

    나의 증인이시고 중보자이신 아버지께서 함께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중재자 되신 하나님 아버지를 바라보며 나아갑니다.

  • 이재희
    11교구

    예수께서 성육신으로 이 땅에 오셔서 피흘려 죽으심이 연약한자 쓰러져 낙심하는자들을 위해 중보자 되어 주시려고 오셨는데 욥도 그 하나님을 의지함이 극진함을 배웁니다. 

    10명의 자녀를 잃고 동방에서 제일 부자였던 재물 다 잃고 친구들의 오만한 충고에 분노로 가득 차 눈이 멀수도 있었는데 중보자가 하늘에 계시다 고백합니다. 

     

    결국 욥은 다시 10명의 자녀를 얻고 갑절의 재물의 축복을 받아 140년동안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았다고 합니다.

    바람앞에 서 있는 촟불 같은 저의 신앙 세상 죄악들로 에워쌈을 당하여도 이기고 버틸 힘은 중보자이신 예수그리스도뿐임을 확신하오니 저희를 지켜 주옵소서 

    하늘의 소망두고 오늘도 세상속으로 나아갑니다.

     

    "여호와는 압제를 당하는 자의 요새이시요 환난 때의 요새이시로다"

    (시9"9)

  • 오명현
    01교구

    나의 눈이 하나님을 향하여 눈물을 흘리며 중보자이신 예수님을 신뢰하며 나아가는 제가 되길 기도합니다. 

  • 장명옥
    10교구

    아멘 

    나의주님 나의 아버지

    찬양과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

  • 김순희
    11교구

    우리 인생의 영원한 보증이 되신 주님!

    시련과 고통속에서도 하나님을 향해 우리 마음을 고정하고 우리의 시선을 주님을 향해 있게 하셔서, 모든 것을 아시고 변호해 주시는 주님으로 인해 넉넉히 세상을 이기게 하소서

  • 한미숙61
    09교구

    주님과 동행하는 하루를 열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제게 고난의 시간들이 시작됐을 때 주님은 욥기서를 통해 이 고난의 시험을 통과하면 '정금같이 나오리라.'고 위로 해 주셨습니다.

    그 고난의 시간이 길어짐에 주님을 원망하면 '내 은혜가 네게 족하다.' 말씀하셨습니다. 

    전 그 말씀에 항의하며 인생의 날들은 짧고 유한한데 언제까지니까? 주께서는 전능하시니 당장 이 어려운 시간들을 없이 할 수 있질않습니까? 

    그렇게 사단의 시간들을 줄일 수 있어야 만왕의  왕이요, 만 주의 주라 할 수 있지않습니까? ..등등...

    내가 어떤 말로 주님과 변론하길 원해도 주님은 침묵하셨고, 난 그 속에서 내려놓음의 진리를 서서히 알아갔습니다.

    그 속에서 어쩌면 난 이미 영생을 사는 중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면 문자적 의미의 주검은 이미 내게선 의미를 

    상실했으니까요. 다만 오늘날 나의 삶이 '그리스도의 마음'을 지니고 이웃을 대하는 복된 날이길 원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김진희
    12교구

    아멘~^^  고난자의 인생을 위하여 유일한 중보자 되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 한춘경
    05교구

    아멘.

    자신의 죽음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것이라는 절망감 속에서도 시선을 하나님께 두고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욥의 절실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고통 속에서 자신을 위해 증언해 줄 하늘의 증인과 중보자를 떠올리는 욥을 보며 우리를 위해 영원한 담보물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하니 너무 감사하고 죄송해서 울컥해집니다.

    오늘도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하고 계시는 주님께 감사하며 믿음의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사람과 그 어떤 것도 아닌 유일한 담보물 되신 주님만 의지하게 하여 주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 권충실
    03교구

    진정한 중보자가 되시는 예수님을 분명히 붙잡고 나아가려는 성도님들의 고백이 오늘은 참 감사합니다. 

    함께 아름다운 신앙고백을 드릴수 있음이 감사입니다~ 

    한분 한분 축복합니다~

  • 박경희
    06교구

    아멘 아멘!!

    말씀 붙잡고 오직 믿음으로 나아갑니다

  • 김인수
    05교구

    욥은 자신의 삶을 어떻게 살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 친구 앞에서 이야기할 수 있고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나의 삶을 욥을 통에 비춰 봤을 때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있는 입장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계명과 함께하지 못했고 

    하나님의 증거들을 읊조리지 못했고 

    주에 법들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나에게 새 힘과 새 마음을 주셔서 나아가게 하시며 

    그리스도 자신을 위하여 

    구원하시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셨습니다 

    아무런 죄도 없으신 주님이 나를 위하여 고난 받으시고 

    그것을 통해서 넉넉히 고난을 이기게 해 주셨습니다 구원의 길로 갈 수 있게 해 주신 주님 하나님의 온전한 힘으로 살아갈 수 있게 늘 성령 충만을 유지할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고 늘 성령 충만한 많이 살 수 있는 길임을 가슴 깊이 새겨지게 하옵소서 

    화목하게 하는 직분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 김옥배
    11교구

    아멘.

    우리의 모든것을 아시고 변호해 주시는 주님께 감사와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또한, 변호해 주시는 주님이 계시기에 모든 두려움과 아픔을 떨쳐버리고 다시 새 걸음을 내딛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List of Articles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