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나눔
악인들이 스올로 돌아감이여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이방 나라들이 그리하리로다 궁핍한 자가 항상 잊어버림을 당하지 아니함이여 가난한 자들이 영원히 실망하지 아니하리로다 - 시9:17~18 - 아멘
주님~ 이 아침 제게 주님의 은혜를 더하소서. 주신 말씀을 묵상할 때에 제게 주신 은혜가 얼마나 놀랍고 큰지 깨닫게 하소서.
16절 말씀을 볼 때에 주님은 세상을 향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심판을 행하셨다고 하십니다.
그러나 악인은 스스로 웅덩이를 파고 그 웅덩이에 빠지고, 자기가 숨긴 그물과 자기가 손으로 행한 일에 스스로 걸리고 얽힙니다. 그리고 마침내는 스올로 돌아갑니다.
17절에서 악인들의 이런 삶은 하나님을 잊어버린 까닭이라고 합니다.
주님~ 오늘 말씀을 통하여, 세상에 자기를 알게 하시고 심판과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의 공의와 긍휼을 영접합니다.
비록 제 눈과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고난과 시험이 있을지라도, 죄인을 향한 하나님의 공의와 긍휼을 믿습니다.
제가 비록 연약하고 죄악되고 심지어 원수되었을 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으로 제게 한량없는 은혜를 베푸셨음을 기억합니다. 또한 주님은 가난하고 궁핍한 자의 부르짖음을 잊지 아니하시고 실망하지 아니하게 하셨음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주님 저는 지금 어떠합니까? 저와 자녀들의 아픔이 하나님께 잊혀진 것 같고, 숨겨진 것 같아 순간순간 막막한 생각이 들고 슬픈 마음이 들었습니다. 믿음이 없어 주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구속의 은혜를 헛되게 한 죄악을 회개합니다.
주님~ 이 시간 가련한 저의 인생에 찾아오사 긍휼과 은혜를 베푸셨던 주님이 지금도 동일하신 분임을 믿습니다.
18a절 '' 궁핍한 자가 항상 잊어버림을 당하지 아니함이여 ''
이시간 심령이 궁핍한 죄인에게 항상 잊어버림을 당하지 아니한다고 하시는 말씀으로 위로와 소망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18b절 '' 가난한 자들이 영원히 실망하지 아니하리로다 ''
또한 이 말씀으로 위로하시고 힘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를 잊혀지게도 아니하시고, 영원히 실망하게도 하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을 저도 매순간 신뢰하고 잊지 않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이 긍휼과 은혜의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고 살겠나이다.
주님~ 울 자녀들이 이 하나님을 의지하고 사랑하고 살게 하소서.
삶의 막막함과 외로움, 아픈가운데 있는 성도들이 잊지도. 영원히 실망시키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으로 인하여 살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